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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후기

[고객사 interview] (주)중고나라

NANSOFT 2020-12-22 조회수 16,717

 

 

2003년에 네이버 카페로 개설된 중고나라는 

2,300만 회원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의 중고거래 플랫폼 인데요, 

이 숫자는 무려 대한민국 국민의 45%라고 합니다. 

 

하루 39만 건, 1초에 4.5건 이상 중고 상품이 올라오는 등 

많은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 활성화 측면, 인지도, 상품군 풀(pool) 등 다방면에서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어요~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출처 : 중고나라)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중고나라 물류팀에 근무하는 엄상민입니다.

 

중고나라는 2천만 회원을 보유한 중고거래 최대 플랫폼으로써,

네이버카페 커뮤니티로 출발하여 현재는 자체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취급하는 대표 서비스(상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출처 : 중고나라)

 

중고나라에서는 중고거래 외에 중고나라 플랫폼을 통한 새 상품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중고폰, 중고차, 금융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물류팀에서는 매입한 중고상품을 검수 및 재포장하여 고객에게 배송드리고 있으며,

플랫폼을 통해 새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도합니다.

 

 

 

3. EMP 도입 후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EMP의 많은 기능 중에 가장 도움이 되는 기능은 레포팅 기능입니다.

데이터 관리시 컬럼의 추가/삭제가 편리하며 피벗기능까지 제공하여

카테고리별로 정보를 추적하는 게 매우 수월합니다.

 

 

 

 

또한 EMP 도입 후 엑셀 수작업이 많이 줄게 되었습니다.

반복적인 레포팅 자료 작성시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하기에 편리한 WMS라고 생각 합니다.

 

 

 

4. 화주 관점에서 EMP의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EMP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가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사방넷이나 샵링커 같은 통합프로그램과의 데이터 연결

택배 전산망과의 데이터 연동이 안정적입니다.

 

각 Party별로 개별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이

EMP 제공되는 데이터 연동으로 일원화된 일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EMP에 바라는 점이나 기대하는 점 말씀 부탁드립니다!​

 

난소프트 EMP에서 곧 출시할 모바일 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현장에서 재고 확인, 재고추적, 입출고처리가 가능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전파방해가 심한 WIFI를 물류센터 전 구역에 설치하는 것보다

모바일앱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초기 셋업 비용측면에서도 이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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