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기업 공익 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제지를 이용하여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유한킴벌리의 B2B 사업 부문에서는
여러 대리점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영업기회를 확장하며,
위생용품 사용량이 많은 사무실, 병원, 요식업소, 연구실, 방역현장 등에
유한킴벌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해요.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유한킴벌리 B2B 사업부 이커머스 대리점과
사조대림의 온라인 밴더인 (주)킴벌리마스타의 온라인 사업부 김택수 차장입니다.
2. 회사 업종 및 주요 취급 서비스(상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20개 온라인 채널에서 유한킴벌리 마스크, 제지류 등 일회용품들과
사조대림의 냉장, 냉동의 가공식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브랜드로는 크리넥스, 스카트, 크린가드,
사조대림, 사조해표, 대림선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 중입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3. EMP 도입을 결정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품 크기별, 취급별, 택배사별로 다양한 창고를 사용하다 보니,
5개의 3PL 업체를 사용하게 되었고 통합된 발주 관리와 재고 관리가 필요해져서,
물류 프로그램을 찾다가 EMP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4. EMP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첫째, 여러 창고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발주하고,
각 창고별 재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둘째, 월별 / 일별 출고되는 SKU 수량을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운송장 현황 검색을 통해 출고된 운송장의 이동 경로와 배송완료 유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끝으로, 발주와 재고 관리에 많은 시간이 줄어든 점 입니다.
5. EMP와 난소프트에 바라는 점이나 기대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EMP로 월별 마감 재고를 체크하고, 총 재고의 원가 금액을 확인하고 있는데,
입고마다 매입가가 다른 제품이 많아서 SKU별 매입가의 평균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EMP의 3PL 전용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보니 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어,
버전에 관계 없이 메뉴별로 많은 권한이 열리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