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트웍스는 고객중심 기업인 GS리테일의 자회사로,
온라인 구매로 유통업에서 물류 및 배송의 역할이 커지는 만큼
많은 투자를 받고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GS네트웍스에서 근무 중인 김동민 이라고 합니다.
GS네트웍스는 GS리테일의 자회사로,
GS25 편의점·랄라블라 등에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전문 회사입니다.
2. 회사 업종 및 주요 취급 서비스(상품)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심플리쿡, 도니도니, 우준식품 등
심플리쿡 목살짜글이 (출처:개별 판매처)
3. EMP 도입을 결정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주위분들에게 추천을 받아
난소프트와 미팅을 잡고, EMP 도입을 논의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미팅 때 난소프트 담당자 분께서 실제 물류에서 작업하는
프로세스를 고려하면서 EMP를 상세히 시연해주셨는데요,
저희에게 필요한 부분을 잘 충족한다고 느꼈습니다.
그 때 설명해주셨던 택배사 연동이나 부자재 관리를 비롯해,
세트 상품이나 선택 상품 발주 부분은 계속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4. EMP 도입 이후 개선된 부분은 무엇이 있나요?
엑셀파일로 재고 데이터를 화주와 공유하다보니,
세트를 구성하거나 포장해체하는 등 구체적인 작업내용의 확인이 어려웠고,
공유과정에서 화주와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꼈어요.
도입 후 물류와 화주 모두 EMP에서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재고 데이터를 볼 수 있게 됐는데,
따로 파일을 전달하지 않아도 관리 내용을 화주가 그대로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함과 동시에 양사간 신뢰가 쌓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니도니 돈까스 (출처:개별 판매처)
유통기한 관리는 한치의 오차가 없어야하는 항목인데,
EMP는 유통기한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WMS라 정말 좋아요.
유통기한에 따라 출고를 제한하는 등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