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앤코의 대표 상품인 '클럭' 미니 마사지기의 경우, (20년도 3월 공식 홈페이지 기준) 누적판매량 550만 개, 고객 후기 26만 건의 기록에 이어
일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데일리앤코 물류담당 서태희 책임입니다.
저희 데일리앤코는 제품 디자인, 생산, 브랜드 구축과 관리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제품을 판매합니다.
그 중 물류업무는 3PL 물류대행을 통해 진행중에 있으며,
저는 3PL 업무를 진행 및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2. 회사 업종 및 주요 취급 서비스(상품)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저희 데일리앤코는 비디오커머스 역량을 기반으로 급성장 중인
D2C(Direct to Consumer) 기업입니다.
총 9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주요 상품으로는
생활 가전 브랜드 클럭 / 뷰티 브랜드 유리카 / 프레스티지 수면 브랜드 몽제가 있습니다.
(상)클럭 미니 마사지기, (중)유리카 퍼펙트 브러쉬 자동 세척기, (하)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출처:데일리앤코)
3. EMP 도입을 결정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신규 3PL 업체에 물류대행 업무를 의뢰하게 되면서 처음 도입하였습니다.
자체 WMS를 가지고 있는 업체도 있지만 당시 계약한 3PL 업체에서
난소프트의 EMP를 사용중에 있어 화주로서 처음 접하였고, 이후에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4. EMP 도입 후 개선된 부분은 무엇이 있나요?
보통 메일로 3PL 업체에 엑셀 파일을 전달한 다음,
업체에서 물류업무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되는 시간이 많이 존재했습니다.
EMP 도입 후 발주에서 송장 배정까지 업무 처리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고,
물류 대행업무 진행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되어 원활한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5. 담당자 관점에서 EMP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 하나만 꼽으라면 무엇이 있나요?
물류 마감 내역과 입고/반출 분석에 대해서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입고/반출에 있어서는 매번 물류센터를 가서 재고를 확인할 필요 없이
EMP를 통해서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물류의 마감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3PL 업체와 정산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6. 난소프트에 바라는 점이나 기대하는 점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여러가지 품목과 다양한 크기로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이형화물을 주력하는 택배사들도 이용중에 있는데요,
EMP는 대부분의 주요 택배사와는 연동이 되어있지만
이형화물 택배사와는 아직 연동이 되지 않아서 기존만큼 편하게 업무를 진행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여러 택배사나 해외 배송사들과 연동도 빠르게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