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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젠(주)

NANSOFT 2020-06-25 조회수 25,054
로젠.png

  

로젠택배는 물류의 변화에 발맞춰

택배 서비스에도 명품이 있다는 신념 아래,

21세기 물류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택배 이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2020년 5월 기준, 택배업계 소비자 호감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로젠(주) 법인영업팀

이천3PL센터 센터장 김우민이라고 합니다.

2. 회사 업종 및 주요 취급 서비스(상품)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로젠은 택배 및 3PL 물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젠의 3PL 서비스는 저희 법인영업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238개의 국내 네트워크를 보유한 로젠택배를 이용해

단순보관, 출고, 재고관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터마다 취급하는 상품의 카테고리가 다르며,

화장품, 검진물품, 의류, 잡화 등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출처:로젠택배)

3. EMP 도입을 결정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로젠 내부의 전산을 통합하면서 3PL에 맞는 WMS로

EMP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도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로젠의 3PL 센터에서 입/출고/반품/재고관리 등에 EMP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고,

중간에 문의사항이 생겨도 난소프트 측에서 빠르게 안내해주시니 내부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4. EMP 도입 후 개선된 부분은 무엇이 있나요?

물류센터는 현장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변수가 발생합니다.

EMP는 다양한 방법의 입/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입 후에는 안정적으로 입/출고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물류센터 컨디션에 맞는 로케이션 관리가 가능해서 상품 위치 파악이 용이하며,

PDA를 활용한 입고나 재고 이동/관리가 간편합니다.

 

 


5. 담당자 관점에서 EMP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은 무엇이 있나요?

EMP는 로젠 3PL물류 업무의 통합전산망이기 때문에

관련 업무를 하는 직원들은 사용이 필수불가결한데,

메뉴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컬럼 추가/제거'가 기본적인 접근성이 뛰어나

EMP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신규 입사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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