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건강을 만나봤습니다.
한국생활건강은 다수의 특허 및 인증, 수상경력 등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높은 기술력과 설비로 국내 슈퍼푸드 시장을 선도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출처:한국생활건강)
안녕하세요, 한국생활건강 SCM팀 이현석 대리라고 합니다.
물류센터 운영과 관련한 업무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2. 회사 업종 및 주요 취급 서비스(상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슈퍼푸드/건강기능식품 등의 식품제조 및 유통, 가공업을 주로 진행하며,
그 외에도 상품, 기능성 원물, 부자재 수입/판매, 식품소분 서비스 등
넓은 범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팔레오, 코코엘, 슈퍼잔티젠 등이 있습니다.
전체 브랜드의 특징으로는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상태를 유지하면서 가공한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팔레오)
한국생활건강에서는 원료수입부터 보관, 포장, 출고까지 직접 진행하며,
직영 물류센터 및 제조&소분 공장들을 함께 운영중 입니다.
3. EMP 도입을 결정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ERP에서 완벽하게 구동시키지 못하는 단일품목별 유통기한 관리를 비롯해,
고객별 판매 추적이 가능한 점, 더 정확한 정보로 재고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이유로 EMP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4. EMP 도입 후 개선된 부분들은 무엇이 있나요?
EMP를 사용하니 영업부서별 구체적인 데이터가 생겼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좀 더 정확한 영업부서별 매출내역 및 재고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명확하고 꼼꼼하게 공급사슬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코코엘, (하)슈퍼잔티젠 (출처:개별 판매처)
5. 담당자 관점에서 EMP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 하나만 뽑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사용하기 쉬운 물류로직으로, 엑셀에 기반한 편리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기본적인 프로세스 로직 지식이 없는 사람도 빠르게 적응하여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숙한 메뉴나 기능이 있더라도 고객센터 담당자분께서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안내를 도와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6. EMP에 바라는 점이나 기대하는 점 말씀 부탁드립니다.
난소프트 EMP를 통해 물류 기반의 데이터만 추출하는데에 만족하지 않고,
좀 더 많은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텐다드 프로세스로 고정되어있지 않고 커스터마이징을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업체가 원하는 다채로운 프로세스를 공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